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부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임명호)은 제70회 식목일을 맞이하여 지난 4일 푸른부천, 푸른 공단 만들기를 위한『 ‘Green Light’ 희망 나무심기 캠패인』을 전개하여 나무심기 행사를 진행 했다."고 밝혔다.
이날 임명호 이사장을 비롯해 공단 직원 50여 명의 자발적으로 이루어진 나무심기 행사는 공단 시설인 부천체육관, 부천종합운동장, 어린이교통나라 일원 나대지 및 녹지공간에 꽃나무 및 유실수, 회양목 등 나무 650그루를 식재하였다.
이번 행사는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365일 푸르고 아름다운 시설환경을 제공하고자 추진된 행사로, 저탄소 운동 동참을 통한 녹색경영 실천 및 부천시 역점사업인 200만그루 나무심기에 동참함으로서,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자 하는 다양한 의미를 포함하고 있다."고 전했다.
공단 임명호 이사장은 “단순한 나무 심기에만 그치지 않고, 나무가 아름답게 자랄 수 있도록 전문인력 양성을 통하여 조경 정비를 강화해 나갈 뜻을 밝히고, 또한 지속적으로 녹지공간을 확대 조성하고, 박터널 · 화단길 등과 같은 테마가 있는 조경 공간을 창출하여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부한 시민중심의 공단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단은 평소 나무심기 캠패인 이외에도 녹색성장 동참을 위한 온실가스 감축 노력, 자원 재활용 아나바다 행사, 녹색제품 구매 등에 앞장서며 지속적인 저탄소 녹색경영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