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드론으로 미래형 도시관리체계 본격 구축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드론을 활용한 혁신적 도시관리체계를 구축하며 재난, 안전, 환경 등 전 분야에서 행정 효율성을 대폭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인천시는 올해 국비 20억 원, 시비 17억 9,500만 원 등 총 37억 9,500만 원을 투입해 드론 생태계 기반을 튼튼히 다지고, 미래형 스마트 도시 인천 실현의 발판을 마련했다.이번 사업은 ▲국...

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문용린)는 지난 14일 청량리역 부근 다일공동체 밥퍼나눔운동본부(대표 최도일 목사)를 찾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펼치고 후원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임직원 45명이 참여해 무의탁 노인과 노숙인 약 400여명의 점심식사를 위해 이른 아침부터 재료준비와 배식, 설거지 등으로 구슬땀을 흘렸다.
교직원공제회는 2012년부터 매년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해 오고 있다. 특히, 신입사원 연수프로그램에 봉사활동이 정례화 되어 있고 매년 전직원이 1개 이상의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문용린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사회계층간의 격차가 점점 더 벌어질수록 기업이 사회에 기여하는 역할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교직원공제회가 사회에 필요한 부분을 채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교직원공제회는 무료급식봉사 이외에도 조손가정 무료장례지원사업, 멘토링사업 등 전략적 사회공헌사업과 사랑의 연탄배달, 김장나누기, 1사1촌 등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