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강원도가 매년 증가되는 시내·농어촌버스의 재정지원 규모에도 불구하고 업체의 자발적인 서비스 개선의 한계와 근로자들의 열악한 처우 등의 개선을 위해 2015년 8월 28일부터 10개월간 시내·농어촌 버스를 대상으로 버스준공영제 도입방안 연구용역을 추진 중이며, 해당 용역의 일환으로 15일(금) 강원도인재개발원(제1강당)에서 ‘강원도형 버스준공영제 도입방안 공청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공청회는 (재)한국산업관계연구원의 주관으로 준공영제 도입 및 진단, 타당성 검토 기준 등에 대한 설명과 참석자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며 근로자·업체·시민 등 여러 분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연구용역 결과에 반영할 계획이다.
강원도는 용역이 완료되는 7월 이후 용역 결과에 따라 시·군과 협의하여 버스준공영제 도입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아울러, 버스준공영제 도입은 어느 한 쪽만의 결정으로 도입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도민과 버스업계, 운수종사자 등 사회적 합의가 필요한 사항으로 버스 이용자이자 비용 부담자인 도민들께서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의견을 제시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