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부천시 오정구는 지난 19일 오전 7시 김만수 시장을 비롯해 신흥시장 상인회, 주민, 자생단체원, 공무원 등 2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새봄맞이 클린부천 생활환경정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환경정비는 삼정초등학교 앞 화분 봄꽃 식재, 도로변 가드레일 및 버스쉘터 물청소, 삼정가로공원 청소, 불법광고물 제거 활동으로 이뤄졌다.
특히 삼정초등학교 앞 야생화 학습장 화분에 식재한 봄꽃(나비바늘꽃)은 등하굣길 아이들의 생태적 감수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명주 성곡동주민자치위원장은 “아침 공기가 아직 차갑지만 비 온 뒤라 거리 청소하기 좋은 날”이라며 “깨끗하게 새 단장한 거리를 보고 주민들이 활기차게 하루를 시작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시민과 함께 환경정비에 나선 김만수 시장은 “이른 아침에도 불구하고 높은 시민의식으로 지역사회의 쾌적한 환경을 직접 챙기는 시민들께 감사 드린다.”며 “다가오는 7월 4일, 부천이 행정체제개편이라는 큰 변화를 앞두고 있는 만큼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오정구는 새봄을 맞아 지난 3월부터 지속적으로 지역주민과 함께 대대적인 생활환경정비를 벌이고 있으며, 각 동과 함께 자율적인 정비활동도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