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 30여 년 이어온 장애인복지시설 봉사활동
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가 30여 년간 지역 장애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선행도장부 나눔회는 약 30년 전부터 울주군 웅촌면에 위치한 빛둘레중증장애인복지시설을 정기적으로 찾아 연간 6회에 걸쳐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

정의화 국회의장이 싱크탱크 '새한국의 비전'의 성격에 대해 "정치적인 의미를 두진 말아 달라"고 말했다. 하지만 대권출마로 봐도 되느냐는 질문에는 대답을 하지 않았다.
정 의장은 13일 국회 출근길에서 기자들과 만나 퇴임 후 설립하기로 한 '새한국의 비전'에 대해 "앞으로 누가 대통령이 되시든 나라를 잘 이끌어 달라는 마음으로, 국회의장한 사람으로 봉훈한다는 마음으로 설립하는 싱크탱크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새한국의 비전'은 오는 26일 여야 정치인을 두루 포괄해 창립한다. 정 의장은 창립 전날인 25일 퇴임 기자회견을 열어 임기를 마친 이후 정치적 행보에 대한 구상을 밝힐 예정이다.
그는 싱크탱크와 정치결사체가 별도냐는 질문에 "이건 말 그대로 싱크탱크"라며 "최고위 과정 만들어 15~20명 정도씩 분기별 또는 4개월 정도 코스를 정해 훌륭한 분들을 모셔서 제대로 정치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곳"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정 의장은 복당문제와 관련 "아직 화가 안 풀렸다"며 "시간이 해결해 줄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