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홍천군은 16일부터 5일 동안 「2016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군은 이 훈련을 위해 관련기관·단체와 3차에 걸쳐 사전 기획 회의를 가졌으며, 16일 새벽 공무원 비상소집훈련을 시작으로 두 번의 토론식 도상훈련과 한 번의 현장대응훈련을 실시하게 된다.
특히, 20일 실시하는 현장훈련은 대규모 산사태로 가옥이 매몰되고 공연중이던 문화예술회관이 일부 붕괴되면서 다수인 사상자가 발생하는 것을 가정하였으며, 홍천군과 홍천소방서가 공동 주관하고 관련 기관・단체 및 군부대 민간인 등 100여 명이 함께 참여하여 최대한 사실적으로 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
홍천군은 이번 훈련을 통해 재난대응 과정에서 나타나는 문제점이나 개선방안 등을 찾아내서 실제 재난이 발생 할 경우 시행착오를 최소화 하려고 추진한다.
오홍택 안전관리담당은 “앞으로도 민·관·군이 서로 협력하여 군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항상 고민하고 재난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개선 해 나가겠다고”고 말했다.
▲ 안전한국훈련 기획 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