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돗물사랑 주부감시자(모니터) 역량강화 연찬회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시상수도사업본부는 28일 오전 10시 울산시티컨벤션에서 ‘2025년 수돗물사랑 주부감시자(모니터) 역량강화 연찬회(워크숍)’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찬회는 수돗물 분야 강의와 함께 주부감시자(모니터) 간 교류와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연찬회(워크숍)는 제9기 수돗물사랑 주부감시자(모니터) 및 관계 공무...
목포시가 2016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기간 중인 19일 대양동 소재 목포국제축구센터 숙박동 지하식당에서 대형화재 발생 사고를 가정한 재난대응현장 훈련을 실시한다.
이에 따라 이날 오후 2시부터 1시간 가량 목포국제축구센터 주출입구의 차량 통행이 제한된다.
이번 훈련은 목포시 18개 부서와 13개 유관기관·단체 등 민·관·경 3백여명이 참여하고 긴급구조 차량 등 장비 50여대가 투입되는 대규모 현장대응 훈련으로 재난 초기 골든 타임 내 시민의 생명을 최우선적으로 보호하기 위한 실전대응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현장중심 실행기반 훈련을 중점 실시한다.
시는 현장대응 메뉴얼에 따른 신속한 인명구조 구급과 긴급구조통제단, 재난현장 통합지원본부 등 지원 조직의 적시 가동 등이 효율적으로 이뤄질 수 있는데 방점을 두고 이번 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연수와 전지 훈련의 메카이자 선진 축구센터로서 남도의 문화·관광·체육 발전을 선도하는 역할을 하는 목포국제축구센터는 450여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숙박시설을 갖추고 있어 재난 사고 발생시 신속한 인명 구조와 초기 재난대응위기 대응시스템 구축에 대한 점검이 절실한 시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