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부천시 소사구 소사본동은 지난 16일부터~17일까지 이틀간 은성로 19번길 주변 노후 주택 10곳에 도색작업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작업은 새마을협의회(회장 최창규), 부녀회(회장 심보연)회원들이 중심이 돼 진행하였다.
이번 도색작업은 ‘안전한 마을 만들기 사업’의 하나로 낡고 어두운 담장을 아름답게 색칠해 안심하고 통행할 수 있는 안전한 골목길을 만들고자 마련됐다.
이날 도색작업에 참여한 한 회원은 “이틀간 직접 페인트를 사다가 배합하고 칠을 하는 것이 힘도 들긴 했지만 서로 힘을 복돋으며 즐겁게 작업을 했다.”며 “침침했던 마을 골목이 산뜻하게 재탄생하는 것을 보니 뿌듯하다.”고 말했다.
골목을 지나던 행인은 “골목 분위기가 몰라보게 변했다.”며 “우리 동네도 이렇게 예쁜 모습으로 변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창규 새마을협의회 회장은 “낡고 어두운 골목이 밝고 깨끗한 골목으로 바뀌니 주민들의 얼굴도 밝아지고 우리 마음도 밝아졌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