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부천시 상동 새마을협의회(회장 편상기)는 지난 18일부터 4일간 ‘행복한 마을 사랑의 집 고쳐주기’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상동 새마을협의회는 경제적 어려움과 몸이 불편해 오랫동안 집수리를 하지 못한 홀로 사는 노인가구를 대상으로 도배를 해주고 장판을 교체하고 형광등이나 간단한 가구 및 가전제품을 수리해 주는 등의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집수리를 받은 할아버지께서는 “집이 낡아 불편해도 집수리는 엄두도 내지 못하고 살았는데 이렇게 이웃들의 도움을 받아 집수리를 할 수 있어 더없이 기쁘다.”고 말했다.
상동 새마을협의회 편상기 회장은 “매년 봉사활동을 이어가면서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고 사랑을 실천하는 일이 서로 나누는 기쁨을 주고받는 일인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봉사활동을 꾸준히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