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취약계층에 혹한 대비 겨울나기 꾸러미 키트 500세대 지원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청(동구청장 김종훈)과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영섭)은 11월 27일 오후 2시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 1층 로비에서 울산 동구지 역 기후 위기 취약계층 500세대를 대상으로 방한용품, 생필품, 식료품 등이 담긴 ‘마음 모아 온기 담아 안녕(安寧) 키트’라는 이름으로 만들어...
정읍시립농악단이 북유럽의 리투아니아와 라트비아공화국에서 공연한다.
시는 “우리나라와 리투아니아공화국 수교 25주년 기념 한국문화 행사에 초청돼 오는 25일부터 내달 1일까지 방문에 나서 양 국가에서 공연한다.”고 밝혔다.
먼저, 농악단은 리투아니아 공화국의 수도 밀니우스 시청광장에서 27일과 28일 한국의 날 행사에 참여해 두 차례 공연하고, 30일에는 라트비아 공화국 라트비아 대학교 한국학연구소 개소식에 참석 공연한다.
이번 공연에서 시립농악단은 사물놀이와 채상놀이, 12발상모, 버나놀이를 펼칠 예정이다.
김생기시장은 “시립농악단의 이번 해외 공연은 호남우도 정읍농악을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며 “이후에도 정읍농악 발전을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공연은 전북대학교 농악 풍물굿연구소 김익두 교수의 주선으로 주 폴란드 한국문화원이 정읍시립농악단을 초청,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