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제21회 환경의 날을 맞아 3일 웅천공원에서 기념행사를 가졌다.
전라남도와 여수시가 주최하고 녹색전남21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여수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환경단체 관계자와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으며, 녹색생활환경 실천 분위기 조성과 환경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기념식은 환경보전 유공자 표창과 환경그림 그리기대회 입상자 시상, 나무 식재 행사로 진행됐다.
특히 반송 등 상록수 4종 300주의 나무를 환경단체 회원, 시민 및 공무원 등 행사 참석자들이 직접 심어 전라남도의 역점 정책인 ‘숲속의 전남 만들기’ 사업과 도심 속 공원 숲 조성에 기여했다.
이승옥 여수시 부시장은 기념사에서 “환경 보호는 어렵고 거창한 일이 아니라 평소 종이컵 사용을 자제하고 자전거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등 작은 실천들이 중요하다”면서 “여수시는 기후보호 시범도시로서 각종 개발에 있어 환경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등 환경보호에 힘써 건강하고 살기 좋은 행복도시를 구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