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이 운영하는 수봉도서관(관장 심민석)이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도서관 이용 생활화 및 책 읽기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8월 2일부터 5일까지 여름독서교실 ‘동시[童侍] : 읽고, 쓰고, 그리다’를 운영한다.
이번 여름독서교실은 동시를 주제로 초등학생들의 심리 및 감정을 함축적으로 담을 수 있는 시간으로 운영된다.
세부내용은 크게 △동시 읽기 △동시 쓰기 △동시 그리기 세 갈래로 나뉘어 진행된다. 동시 읽기는 동시작가와 함께 배우는 동시 놀이 시간으로 ‘신나는 동시 따먹기’(김미혜 글, 장경혜 그림/창비/2011) 저자 김미혜 작가 특강으로 진행한다. 동시 쓰기는 어린이의 심리를 표현한 동시를 쓰는 시간이며, 동시 그리기는 나만의 동시에 색을 입히는 작업으로 동시화 작품 만들기를 진행한다.
이번 여름독서교실은 8월 2일(화)~8월 5일(금) 9시~12시까지 운영한다. 추첨제로 참여자를 선정하며 접수 기간은 7월 24일(일) 18시까지이다. 안내데스크 방문 및 전화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참여자 추첨은 7월 26일(화) 진행되며 선정된 학생은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우수 참여자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1명), 인천광역시수봉도서관장상(2명)을 수여하며, 3일 이상 출석한 참여자에게는 수료증을 전달한다.
수봉도서관 담당사서 원진희는 “여름방학 동안 도서관에서 마련한 독서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긍정적인 독서습관 형성과 독서력 향상을 얻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