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부천원미경찰서(서장 경무관 우종수)에서는 지난 5일 오후 3시 경찰서 소회의실에서 현대백화점 중동점(지점장 권태진)과 지점내 범죄예방 및 체감안전도 향상을 위하여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부천원미서는 업무협약을 통하여 여성들이 자주 찾는 백화점에서 여성범죄를 예방하고 경찰의 활동사항을 홍보할 예정이며, 특히 경찰에서 운영하고 있는 범죄예방진단팀은 현대백화점과 합동으로 지하주차장 등 여성범죄 발생 가능성이 높은 장소에 대한 시설진단을 실시하고, 현대백화점측은 합동진단시 보완이 필요하다고 인정된 부분에 대하여는 시설을 보강하고, 보안인력 배치를 약속하였다.
또한 △스마트 국민신고앱 여성불안 신고방법 홍보 △상시주차장 112순찰활동 실시 △백화점 직원에 대한 범죄예방 및 교통사고 예방 교육 △저소득 주민 지원 등 사회공헌활동 지원 협력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경찰은 “부천지역 체감안전도 향상 및 여성범죄 예방활동 사항을 여성이 다수 방문하는 대형쇼핑몰 · 여성단체 등에 홍보를 확대하여 주민들의 심리적 안정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