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취약계층에 혹한 대비 겨울나기 꾸러미 키트 500세대 지원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청(동구청장 김종훈)과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영섭)은 11월 27일 오후 2시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 1층 로비에서 울산 동구지 역 기후 위기 취약계층 500세대를 대상으로 방한용품, 생필품, 식료품 등이 담긴 ‘마음 모아 온기 담아 안녕(安寧) 키트’라는 이름으로 만들어...
정읍시가 시원하게 여름을 나면서 온실가스를 줄여 지구의 건강도 챙기자는 취지의 '쿨(Cool) 맵시 캠페인'을 전개했다.
환경관리과 직원 및 정읍지역 그린리더협의회원 등 30여명은 지난 12일 정읍역에서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서명운동과 탄소포인트제 가입 운동과 연계한 ‘시원한 여름나기 쿨맵시 캠페인’을 가졌다.
'쿨맵시'는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자는 의미의 '쿨(COOL)'과 옷차림 모양새를 의미하는 순 우리말 '맵시'의 합성어로 시원하고 편할 뿐 아니라 예절과 맵시도 갖춘 옷차림을 의미한다.
시가 제안한 쿨맵시 실천 방안은 ▲넥타이와 상의 첫 단추 풀기▲반소매 셔츠와 블라우스 입기 ▲겹쳐 입지 않기 등이다.
시에 따르면 쿨맵시 옷차림은 체열과 땀을 쉽게 배출해 체감온도를 2℃가량 낮추며 이에 따라 냉방온도를 낮출 수 있어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쿨맵시 실천을 비롯해 지속적으로 온실가스 감축 캠페인, 녹색아파트 만들기, 에너지 절약 컨설팅 등 다양한 방법으로 생활 속 저탄소 실천 운동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