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부천시는 19일(화) 수도권 지역의 금형산업을 육성 · 지원하고 우리나라의 금형산업 허브 기능을 수행할 한국금형센터 개관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만수 부천시장, 김영삼 산업통상자원부 시스템산업정책국장, 박신환 경기도 경제실장 등 450여 명이 참석했다.
사업비 618억원이 들어간 한국금형센터는 수도권 지역의 금형 시험생산, 기술개발(R&D),컨설팅, 인력양성, 해외마켓팅, 신기술 및 지식정보 교류 등을 지원한다.
이곳에 사출성형기와 프레스기, 초정밀 금형가공기등 시험생산 장비 94종이 구축돼 지난 1일 운영이 시작했고 올 연말쯤 24시간 윈스톱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올 연말까지 프레스, 금형, 가공기, 측정기, 쾌속조형기 등 장비 14종을 추가로 설치하고, 2018년 6월까지 73종의 장비를 구축해 금형기업의 시험생산과 연구개발을 도울 계획이다.
김만수 시장은 “오늘 센터가 문을 열게 돼 부천이 산업도시로 나아갈 수 있는 든든한 곳간 하나가 생겼다.”면서 “앞으로 한국금형센터가 우리나라 금형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하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