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대한체육회(회장 김정행·강영중)가 오늘(19일) 오전 서울올림픽파크텔 3층 회의실에서 제5차 이사회를 열고 제31회 리우올림픽에 참가하는 24종목 331명의 대한민국 선수단 파견 계획을 확정했다.
대한체육회는 오는 2016년 8월 5일부터 17일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개최되는 제31회 리우하계올림픽대회에 정몽규 단장을 포함하여 선수 204명, 경기임원 95명 및 본부임원 32명 등 24종목 331명의 선수단 파견계획을 최종 확정했다.
체육회는 선수단이 최상의 경기력 유지를 위해 종목별 중점훈련을 지원하고, 사전 컨디션 적응훈련 실시, 한식제공을 위한 급식지원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선수단의 안전 확보를 위해 예방대책 수립하고, 선수단 본단 전세기 운영 및 코리아 하우스 운영을 통해 선수단에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이외에 체육회 가입탈퇴규정에 근거하여 회원종목단체의 등급을 심의·의결하였다. 오늘 회의에서는 올림픽종목단체는 심의대상에서 제외되었으며, 종목 대표성, 시·도 종목단체 개수, 문화체육관광부 소속 법인 여부 등의 등급별 요건(기준)에 따라 정회원은 60(올림픽종목단체 35개 포함)개, 준회원은 5개 단체로 최종 의결했다.
이사회는 또 스포츠공정위원회, 전국종합체육대회 규정 등 총 5건의 규정 개정을 의결하였고, 이사들은 직후 개최된 리우올림픽 선수단 결단식에 참석하여 대한민국 선수단을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