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실무전문가가 알려주는 ‘정비사업 아카데미’ 운영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지역 내 정비사업 조합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정비사업 아카데미’를 11월 13일부터 12월 4일까지 총 4주간 운영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의 기획부터 준공까지 단계별 실무를 폭넓게 다루며, 주민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포구가 마련한 교육과정이다. 교육은 매주 목...
인천 강화군은 지난 19일 강화문예회관 대공연장과 문화의 집에서 2016 양성평등 기념행사와 미니 여성일자리 박람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7개 여성단체를 대표하는 강화군여성단체협의회 주최로 단체 회원과 군민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치러졌다.
강화에서 활동하는 3개 팀의 식전 문화공연에 이어 기념식에서는 강화 여성상 1명, 양성평등 유공 표창 11명, 감사패 1명 등에 대한 시상이 있었다.
2부 행사로는 ‘웃음과 행복’이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이 있었다. 이어 다문화가족팀을 비롯한 7개 팀의 장기자랑으로 여성단체 회원들의 끼를 발휘하는 화합의 장이 열렸다. 또한, 사진 전시회 등을 통해 각 단체별로 한 해 동안의 봉사활동 내용을 홍보했다.
부대행사로는 강화군에서 여성들의 사회활동 참여와 여성 취업난 해소를 위해 마련한 미니 여성일자리 박람회가 개최됐다. 박람회는 일자리를 찾는 여성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행사 후에도 강화군 일자리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또한, 아동·여성 폭력 예방 캠페인, 여성 우울증 및 심뇌혈관 수치 알아보기 등 건강생활실천 조기 건강검진 등의 건강체험 부스도 운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