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강원도는 8.11.부터 20일까지 중국 지린성 창춘 어우야백화점에서 (사)강원도전통가공식품협회 주관으로 상설매장 개장 1주년 기념「강원 농식품 판촉·홍보전」을 개최한다.
한·중 FTA를 활용해 우리 농축산물 수출 확대를 위해 지난해 8월 어우야백화점 내 상설매장을 처음 개설하였고, 이번 행사는 소비자 홍보 및 입점 품목 확대 등 상설매장 운영 활성화를 위해 판촉전을 마련했다.
주요 판매 품목은 그 동안의 해외 판촉행사 경험을 토대로 교민사회와 현지인이 선호하는 토속적인 맛을 느낄 수 있는 한과, 김, 메밀차, 감자떡, 마죽류 등 중문라벨링을 완료한 상품만 선정 백화점 판매행사를 기획했으며, 찐빵·김치 등 시식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강원도에서는 앞으로도 해외 상설매장을 활용한 해외 판촉·홍보전을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도내 농특산물이 연중 판매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 되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며, 싱가포르, 베트남 등 동남아지역도 현지 유통업체와의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하여 강원 농식품 상설매장을 확대 설치하는 등 지속적인 판촉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행사 기간 중 중국 지린성 정부 주최 동북아 농업기업 파트너링 대회에 어재영 농정국장, 서울F&B, ㈜대일, ㈜조은그린, ㈜설악산그린푸드, 오대산식품 대표 등 8명도 함께 참석하여 농업 기업 간 교류확대는 물론 동반자적 협력 강화를 위한 방안도 함께 모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