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중구, 동천강변 공영주차장 조성 추진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동천강변(남외동 964번지 일원)에 공영주차장을 조성한다. 이번 사업에는 울산시 특별조정교부금 6억 원과 한국공항공사 소음 지역 주민지원사업비 3,700만 원 등 6억 3,700만 원이 투입된다. 주차장은 총 3,150㎡ 규모로, 중구는 기존 임시 주차 공간 부지 2,084㎡와 농구장 부지 820㎡를 합쳐 2,9...
고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에게서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로 기소된 홍준표(62) 경남도지사에게 징역 2년과 추징금 1억원이 구형됐다.
12일 서울중앙지법 형사23부(재판장 현용선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결심 공판에서 검찰은 “정치자금의 투명성을 저해했다”며 이같이 구형했다.
검찰은 “책임 있는 지도자라면 잘못을 깨끗이 인정하고, 그런 사실이 없다면 합리적으로 소명을 하면 된다”며 “홍 지사의 책임 있는 답변을 기대했지만, 오히려 주변인들을 통해서 진실을 은폐하기 위한 조작이 시도된 상황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홍 지사는 과거에 공천 혁신을 이야기했는데 은밀하게 기업 자금을 수수했다는 점이 양형에 고려돼야 한다”며 “법정에서 개전(改悛)의 정이 없고 오히려 수사팀의 수사과정과 정당성을 음해하고 선정적인 주장과 근거 없는 폭로를 해왔다”고 주장했다.
1심 선고는 다음 달 8일 오전 이뤄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