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전국규모 레슬링대회 개최 – 국가대표 선발·전국 종합·추계 대학 선수권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11월 25일부터 12월 3일까지 9일간 고원체육관에서 2026년 국가대표 1차 선발대회, 제19회 전국레슬링종합선수권대회, 제36회 추계전국대학레슬링선수권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대한레슬링협회, 강원특별자치도레슬링협회, 태백시레슬링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며, 태백시와 태백시의회가 후원한다.경기...
▲ (왼쪽에서 오른쪽 순으로) 왕이 중국 외교부장,기시다 후미오 일본 외무상, 윤병세 한국 외무장관이 24일 일본 도쿄에서 회담을 가졌다. KATSUMI KASAHARA / POOL / AFP[제공자ⓒ 뉴스21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한국, 중국, 일본 외교장관이 한자리에 모이는 제8차 3국 외교장관회의가 24일 도쿄에서 개최됐다.
이들은 다음달 초 중국에서 열릴 G20 회담을 앞두고 회의를 마련했다.
이번 회의는 북한이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을 발사해 미사일이 일본의 방공식별구역에 낙하된 지 몇 시간 후 개최됐다.
기시다 후미오 일본 외무상은 북한의 SLBM 발사에 대해 "절대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며 한중일 3국이 긴밀하게 협력해 국제사회와 함께 북한 문제를 다룰 수 있도록 이끌어야 한다고 말했다.
왕이 중국 외교부장은 "우리는 (상황이) 더 긴장되고 복잡하게 되지 않게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3국은 한국의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사드), 일본과 중국에서 영유권 갈등을 빚고 있는 센카쿠(중국명 댜오위다오) 문제 등 복잡하게 얽힌 동북아시아 갈등 현안에 대해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