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돗물사랑 주부감시자(모니터) 역량강화 연찬회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시상수도사업본부는 28일 오전 10시 울산시티컨벤션에서 ‘2025년 수돗물사랑 주부감시자(모니터) 역량강화 연찬회(워크숍)’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찬회는 수돗물 분야 강의와 함께 주부감시자(모니터) 간 교류와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연찬회(워크숍)는 제9기 수돗물사랑 주부감시자(모니터) 및 관계 공무...

▲ 지난 30일 김현묵 서장이 행복한 집에 방문해 현장안전지도를 하고 있다.
보령소방서는 지난 30일 오후 김현묵 보령소방서장이 노인요양시설 행복한 집(보령시 남포면 소재)에 방문해 추석연휴 대비 현장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방문은 재난 발생 시 다수의 인명피해 등 대형사고의 우려가 높은 화재 취약대상에 대하여 소방시설 등 소방안전관리 실태 점검, 비상구 및 피난시설 확보 여부 등을 확인하며 초기대응체계 구축을 확립하는데 중점을 두고 이뤄졌다.
이 날 김현묵 서장은 관계자에게 소방출동로 및 피난동선 확인 등 자율적인 안전관리를 독려하고 초기화재 대응을 위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으며, 대형화재 방지를 위한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현묵 보령소방서장은 “노인요양시설과 같은 화재취약대상은 화재 발생 시 큰 인명 및 재산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며 “안전한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관계자 모두 화재 및 사고예방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보령소방서는 추석 연휴 기간에 대비해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 소방특별조사, 비상구 등 피난·방화시설 안전 환경 조성 및 화재취약대상 방문지도 등을 통해 안전한 추석 명절을 위한 화재예방대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