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제7회 대한민국 솔라리그’ 신재생에너지 보급성과 부문 최우수상 수상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신재생에너지 보급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제7회 대한민국 솔라리그(K-Solar League)’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솔라리그’는 독일의 ‘솔라 분데스리가(Solar Bundesliga)’를 벤치마킹해 2019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 대회로, 전국 17개 광역지자체와 226개 기초지자체, 공공ˑ민간기관을 대상으로 태양...

2018년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BI(노선 브랜드 디자인)에 대한 업무표장이 특허청으로부터 등록이 결정됐다.
김포도시철도 BI는 신속하고 안전한 운송수단이자 김포와 서울도심을 빠르게 연결하고 궁극적으로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주는 김포골드라인의 역할을 강조해 표현했다
시는 김포골드라인의 대표 이니셜 G를 차량의 이미지로 표현하여 안정감과 속도감을 전달하는 동시에, 부드러운 곡선의 이미지를 살려 편안한 운송수단으로서의 특징을 담았다. 또한 G를 이루는 남색과 회색 두 개의 곡선은 신도시와 원도시의 연결, 김포골드라인과 9호선의 연결을 의미한다는 시 담당자의 설명이다.
김포도시철도 운영에 관한 업무를 위한 업무표장 등록이 결정됨으로써 김포도시철도의 대내ㆍ외적 이미지 제고는 물론 김포도시철도의 홍보에 BI를 적극 활용할 수 있게 됐으며, 유사상표 사용 등에 따른 법적 분쟁 등을 방지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포시 박헌규도시철도과장은 “김포도시철도의 브랜드 개발을 위하여 노선명 서비스표 등록, 차량기지 및 역사명 선정, 이번 BI 업무표장 등록까지 마쳐, 이제 그 성과물을 김포도시철도의 홍보에 다양하게 활용할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