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 사진출처 : 상주시청 )
북천시민공원과 시내 일원에서 참전용사, 지역주민 등 5,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8회 6‧25전쟁 상주 화령지구 전투 전승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상주시와 50사단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대한민국 6․25참전유공자회 상주시지회가 주관하여 화령전투 당시의 승리를 기념하고 참전용사의 헌신에 대한 감사와 경의를 표하는 자리로서 호국정신 계승과 시민‧학생들의 안보의식 고취에 목적을 두고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는 당시 화령전투에 직접 참가했던 참전용사, 6‧25전쟁 참전유공자, 보훈단체, 일반시민, 학생 등 5,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승 기념식과 함께 식후행사로 시가행진, 나라사랑 콘서트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되었다.
*‘화령 전투’는 1950년 7월 17일 ~ 21일까지 경북 상주시 화령지역에서 국군 17연대가 북한군 15사단을 격멸하여 낙동강 방어선 구축에 결정적으로 기여하며 전쟁의 판도를 바꾸어 놓은 역사적인 전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