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태백시, 2026년 기후위기 취약계층·지역 지원 공모사업 연속 선정!
ㅍ태백시(시장 이상호)는 환경부가 추진하는 2026년 기후위기 취약계층·지역 지원 공모사업에 연속 선정돼, 총 사업비 9억 8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기후변화로 인한 지역별 취약요인을 개선하고 주민 생활안전과 복지 수준을 높이기 위한 사업으로, 태백시는 겨울철 결빙취약지 안전 개선과 농촌 고령층 온열질환 ...
서울시에서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서울시립 동대문청소년수련관이 매달 특성화사업인 ‘패션, 뷰티’를 주제로 상설체험 및 정규(매달 2회) 체험으로 진행되는 ‘패션디자인 상설체험관’을 운영한다.
네일아트, 헤어, 탄생석 목걸이 만들기 등 패션을 디자인, 뷰티, 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에 접목시키는 청소년 진로체험활동을 주중(평일)에 상시 진행한다.
매달 2회 토요일에 진행되는 정규체험에서는 악세사리 제작 등 청소년 디자인 체험(심플소잉)뿐만 아니라 청소년이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가족 디자인 체험(가가호호)을 진행하여 청소년들의 패션분야 진로체험활동의 기회를 높이고 가족 단위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간의 친밀감을 증진시키고 있다.
현재 더 전문적인 진로체험을 위해 ‘상설체험관’을 신축 중이다. 신축될 상설체험관에는 패션 디자인 및 제작을 체험할 수 있는 패션존, 메이크업 및 헤어, 뷰티 체험을 할 수 있는 뷰티존, 패션모델 체험을 할 수 있는 포토존, 바리스타 및 각종 요리체험도 할 수 있는 카페테리아 및 다문화놀이터뿐만 아니라 가죽 공예 등 패션토탈공예까지 진로체험 분야를 확장하여 다양한 청소년진로체험 및 상시 진행할 수 있는 소규모 원데이클래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서울시립 동대문청소년수련관은 본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 및 지역연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패션디자인 및 토탈공예 분야 진로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을 위한 특별프로그램은 특화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