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 도농협동연수원(원장 권갑하)은 9월 26일 부터 27일 양일간 서울 은평구 여성단체협의회 소속 30여명을 대상 으로 우리 농업·농촌의 가치를 알리는『도농행복리더과정』제1기 연수를 실시하였다.
농협이 여성단체와의 협동을 통해 우리 농업·농촌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이끌어내고자 기획한 이번 연수는 다양한 강의와 함께 농촌 마을에서 직접 농산물을 수확하는 등의 현장체험으로 구성되어 연수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여한 여성리더들은 1일차에 바른 먹거리 특강, 생활원예 실습 등을 통해 우리 농업·농촌의 가치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2일차에는 경기도 가평 '초롱이둥지마을'로 찾아가 잣송이 까기, 고구마 캐기 등 농산물 수확 체험을 통해 농산물의 소중함을 느꼈다.
아키아연대 임정숙 회장은“이번 연수를 통해 우리 농업·농촌을 한 다양한 활동에 여성계가 적극 동참해야 할 필요를 느꼈다.”며, “우리 농업을 지키기 위해 우리 농산물을 애용하는 작은 실천부터 시작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도농협동연수원은 국민에게 농업·농촌의 가치를 전파하기 위해 여성단체, 동아리, 동호회, 동창회 등 다양한 여성모임을 대상으로 도농행복리더과정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