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간담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20일 오전 11시 30분 지역의 한 식당에서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활동가 간담회를 진행했다.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은 아이들이 익명으로 고민 사연을 보내면 따뜻한 위로와 조언이 담긴 손 편지 답장을 전달하고 나아가 맞춤형 도서를 추천하는...
UN(국제연합)이 공인한 세계 빈곤 퇴치의 날(10월 17일)을 맞아 공정무역 아름다운커피(이사장 심상달)와 행복도시락 협동조합(이사장 한경이, 이하 행복도시락)이 12월 15일까지 총 60일간 ‘꿈꾸는 코코아’ 캠페인을 진행한다.
윤리적 소비자들이 공정무역 이퀄 페루 코코아 3개를 구매할 때마다 결식 아동들에게 따뜻한 코코아 한 잔을 도시락과 함께 기부(선물)하는 캠페인이다.
아름다운커피는 세계 빈곤 퇴치의 날을 맞아 지속가능한 개발 목표(SDG)의 일환으로 세계 각지에서 빈곤과 기아 퇴치 관련한 다양한 캠페인들이 진행되는 가운데 결식 아동에게 양질의 영양 품질을 확보한 식사를 제공하는 사회적기업 행복도시락의 활동에 공감대를 갖고 이번 ‘꿈꾸는 코코아’ 캠페인을 마련하게 되었다.
이번 꿈꾸는 코코아 캠페인을 기획한 아름다운커피의 배소영 간사는 “이퀄 페루 코코아는 생산자들에게 정당한 가격을 지불하고 아동 노예 노동 없이 만들어져 페루 아이들을 학교에 다닐 수 있게 해준 제품”이라며 “사회의 사각지대를 찾아 도시락을 제공하는 행복도시락과 함께 결식 아동들에게 작은 기쁨을 나누고자 한다”고 말했다.
‘꿈꾸는 코코아’ 캠페인에 참여하고 싶다면 아름다운커피 직영쇼핑몰(www.beautifulcoffee.com)을 방문하면 된다. 해당 쇼핑몰에서 ‘이퀄 페루 코코아’를 3개 구매할 경우 행복도시락에 코코아 1잔이 기부된다. 결식 아동들은 행복도시락이 지원하는 도시락과 함께 합성첨가물과 식물성 유지가 들어있지 않은 건강한 코코아 한 잔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