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 이라크 군이 16일(현지시간) 모술에서 약 60km 떨어진 지역에 있는 군사기지에 주둔하고 있다. AHMAD AL-RUBAYE / AFP[제공자ⓒ 뉴스21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이라크 군이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조직 이슬람국가(IS)로부터 모술 탈환 작전을 시작했다.
하이데르 알아바디 이라크 총리는 방송 연설을 통해 16일(현지시간) "오늘 다에시(Daesh·IS의 이슬람 명칭)의 폭력과 테러로부터 해방될 승리 작전 개시를 선언한다"고 밝혔다.
이라크 총사령관은 세부사항에 대해서는 공개하지 않았지만 최근 모술 주위의 포위를 강화하고 있다.
앞서 이라크 정부는 모술 탈환전을 위해 수개월 전부터 주변 지역을 차례로 점령하며 IS의 보급로를 차단했으며 작전에 앞서 주민들에게 대피할 것을 권고하는 전단 수만 장을 뿌렸다.
미 연합군과 쿠르드계 민병대인 페슈멜가도 이번 작전을 지원한다. 이라크 북부 접경지역에 있는 터키 역시 모술 작전에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강하게 보이고 있다.
알아바디 이라크 총리는 올해 말까지 지하드 폭력 조직을 제거할 것이라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