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가 3% 넘게 급락하며 4,000선 아래
코스피가 3% 넘게 급락하며 4,000선 아래로 내려왔다.오늘(18일) 코스피는 전장보다 135.63포인트(3.32%) 내린 3,953.62로 장을 마쳤다.코스피가 종가 기준으로 4,000선 아래로 내려온 건 지난 7일 이후 7거래일 만에 처음.지수는 44.78포인트(1.10%) 내린 4,044.47로 출발한 직후 4,072.41까지 내림폭을 줄였지만, 이후 꾸준히 낙폭을 확대해 한때 3,953.26까지 밀...
학생이 주인공이 되는 교실, 울산교육의 수업 혁신을 이끄는 교사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학생 한 명 한 명의 성장과 배움을 최우선’ 목표로, ‘학생 중심 배움 수업’을 적극 장려하며 교실에 활기찬 변화를 불어넣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끊임없이 연구하고 도전하며 아이들의 잠재력을 활짝 꽃피우는 현장 교사들의 헌신과 열정이 있다. 학생이 수...
2016년 올 한해 국내 수많은 언론사들도 이들을 집중 조명하기 시작하였으며 중국에서의 인기와 그 가치를 보아온 많은 국내 기업들은 물론, 지방자치단체 및 중소 유통 기업들까지 왕홍에 대해 관심을 갖고 유치하려 하고 있다.
더불어 중국 최대의 온라인 판매상으로 이미 자리매김한 온라인 파워셀러인 웨이상(중국의 국민 메신저 웨이신(wechat)을 기반으로 한 c2c 판매상)들 또한 여전히 한류 상품의 중요한 수출 창구 역할을 맡고 있다.
이들은 사드 정국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수많은 한류 상품들에 대한 홍보와 판매를 이끌어내고 있으며 향후 더욱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되는 중국 진출의 대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어 그 중요성은 더욱 더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참가기업들의 상품을 단순히 홍보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이벤트 기간동안의 홍보 효과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여 그 자리에서 수출 상담까지 원스탑으로 진행할 뿐 아니라 사드 정국에 어려워진 중국 수출 물류 서비스까지 원스탑으로 제공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미 중국 내 유일한 한국상품 전문 면세점 기업인 ‘한상궁 면세점’ 등은 본 이벤트 참가기업들의 상품이 현지에서 판촉 행사를 열고 입점하는 것에 대해 적극적인 호응의사를 보이고 있으며 반응이 뚜렷한 상품들에 대하여는 현지 내 oem 및 odm까지 전개하기로 협의를 마친 상태이다.
미디어크리는 중국 현지 내의 왕홍 에이전시들과 다양한 왕홍 마케팅 사업을 전개 중이며 본래 화장품을 비롯한 식품 및 생활용품 등 다양한 국내 제조사들의 수출 파트너로서 본 행사에 참가하는 웨이상 및 유통사들뿐 아니라 더욱 다양한 현지 판로를 확대 중인 마케팅 및 수출 전문 기업이다.
오랜 기간에 걸쳐 중국 내 성공하는 상품들에 대한 분석을 통해 왕홍 마케팅을 오래전부터 기획하였으며 지속적으로 본 행사와 같은 마케팅-수출 동시 전개 이벤트를 통해 더욱 더 많은 중소기업들의 수출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크리의 한차이나 사업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대 중국 전문컨설팅 기업 ZRC한중 경제연구소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