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간담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20일 오전 11시 30분 지역의 한 식당에서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활동가 간담회를 진행했다.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은 아이들이 익명으로 고민 사연을 보내면 따뜻한 위로와 조언이 담긴 손 편지 답장을 전달하고 나아가 맞춤형 도서를 추천하는...
19일 오전 9시21분쯤 경북 칠곡군 석적읍 중리 구미3공단 내 스타케미칼 공장에서 폭발사고가 발생, 근로자 1명이 숨지고 4명이 부상했다.
경북지방경찰청 등에 따르면 폭발사고로 중상을 입은 박모씨(48)가 구미 순천향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던 중 숨졌다.
폭발 사고는 공장 내 굴뚝 옆 고철 철거작업 도중 발생했으며, 이 공장은 현재 폐업 중이어서 운영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로 공단 주변 일대가 정전돼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칠곡군 석적읍 우방신천지타운 아파트 주민 이용정씨(37)는 "폭발음과 함께 땅이 흔들려 지진인 줄 알았다"며 "갑자기 이 일대의 전기가 다 나갔다"고 말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폭발이 일어난 공장 주변에 확인되지 않은 피해자가 더 있는지 파악하는 한편 정확한 사고경위를 조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