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김포시 ICT 정보화 우수사례를 배우려는 발길이 줄을 잇고 있다.
지난 27일 행정자치부, 한국지역정보개발원 및 라오스, 미얀마, 스리랑카 정보화관련 책임자 14명은 김포시를 찾아 ICT 정보화 우수사례를 시연하는 자리를 가졌다.
김포시는 한국지역정보개발원 해외공무원 연수프로그램 중 ICT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는데, 이날 방문단 일행은 민원여권과와 운양동 주민센터를 찾아 김포시의 우수한 주민등록시스템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했다.
김포시는 2014년 8월부터 세계도시 전자정부 국제교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전자정부협의체(WeGO)의 집행위원도시로 활동하고 있으며, 2014년 11월 국제기구의 ‘우수 전자정부상’ 및 ‘글로벌 5대 스마트시티상’도 수상한 바 있다
중국, 인도네시아, 영국, 나이지리아, 과테말라 등 세계 여러나라가 김포시 찾아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고, 최근에는 시가 한국지역정보개발원과 한국형 스마트시티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시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