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김포시가 법제처와 협업을 통해 김포시의 340여개 자치법규를 전수 조사해 일제정비중에 있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법제처의 ‘자치법규 자율정비 지원제도’에 선정된 후 법제처의 자치법규를 전수 조사 검토의견을 통보받아, 상위법령 위반, 법령상 근거 없는 규제 등 최종적으로 177개 조례를 정비대상으로 확정했다.
우선적으로 법령상 근거 없는 12개 조례를 정비완료하고, 상위법령 위반, 시민 등에게 의무 등을 부과하고 있는 불합리한 조례에 대해서는 신속히 정비하고자 일괄개정 조례를 발의해 오는 10월 31일 공포와 함께 72개 조례가 정비된다.
아직 정비하지 못한 93개 조례에 대해서도 내년 하반기까지는 정비를 완료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 3월부터 조례 제정 및 전부개정안에 대해 법제처의 검토의견을 받아 자치법규를 입안하고 있어 상위법령 위반 및 시민의 생활에 불편을 끼치는 불합리한 규제 등을 사전 차단하여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