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언론진흥재단, ‘갑질’ 광고대행··· 지역 언론 뿔났다
  • 최철규
  • 등록 2016-11-08 17:51:53
  • 수정 2016-11-08 17:59:30

기사수정
  • 재단 운영수익 챙기려고 영세 지역 언론 광고비(10%)까지 챙겨







한국언론진흥재단 대전지사 (지사장 정봉근)이 지역 언론 광고 징수를 대행하면서 갑질을 보이고 있어 시급한 대책이 요구된다.


한국언론진흥재단은 지난 2014년 전국 지방언론사와 한국언론진흥재단과의 지역광고계약을 일방적으로 체결케 하여 재단의 배만 채워온 것으로 드러났다.


재단은 지역광고 대행 기금으로 재단 운영비를 충당해 왔으며 영세한 지역 언론들은 현 정부의 갑질에 어이없는 처사라며 대응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어 지역 언론과의 충돌이 예상된다.


재단은 일부 지역의 광고비를 한 달 두 달씩 지연 집행을 하며 자신들의 욕구에 맞게 운영하고 있어 지역언론사들로부터 강한 비난을 받고 있다.


한국언론진흥재단은 각 지역언론사에게 계약을 체결하지 않으면 공기관 광고를 줄 수 없다며 계약을 강제 했고, 정부의 등을 업고 호가호위하며 일방적으로 계약을 체결시킨 후 건당 10% 재단 수익을 챙겨오다 지역 언론들과 마찰을 빗게 됐다.


그동안 지역언론사들은 울며 겨자 먹기 식으로 재단과의 강제계약을 체결하고 공기관 광고를 받아오며 곱지 않은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이뿐 아니라 지난 10월 한국언론진흥재단 대전지사 (지사장 정봉근)에서는 충남 보령의 만세보령문화재’(101)광고를 두고 두 달씩이나 집행하지 않고 지연하다가 물의를 일으키고 있어 각 언론사들이 발끈하고 나섰다.


재단은 직원의 잘못이라고 변명하고 있지만 9월20일() 보령시청으로부터 발주한 광고비가 현재

11월 8일 (화)까지도 집행되지 않아 재단의 필요성에 대한 회의를 느낀 지역언론사들은 일방적으로 계약한 협약을 철회하라며 목소리를 높였고 철회하지 않을 경우 집단행동도 불사하겠다고 경고했다.


이에 한국언론진흥재단 대전지사장 정ㅇㅇ은직원의 불찰이라며 곧바로 처리해 주겠다. 기다려달라"고 했지만 말뿐이었고,담당자 한ㅇㅇ대리는 지난달 10일부터 "내일 처리하겠다"며 하루하루를 미뤄온 것이 한 달이나 지나감에도 아직도 처리가 되지 않아 직무유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지방의 각 기관별 홍보(광고)를 하는 모든 공기관들도 언론진흥재단의 횡포이며 잘못된것 이라고 꼬집었다.


이번 광고의 당사자인 보령시청 역시" 업무처리에 불편함은 물론 정부나 한국언론진흥재단 모두가 잘못된 행정"이라고 지적하고 있어 향후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보령시 언론인 협회 (회장 강철호)와 보령신문기자협회 (회장 박상진)는 정부와 한국언론진흥재단이 지역광고 대행을 철회하는 것이 지역 신문발전에 기여하는 것이라며 조속한 시일 내에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동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사업 수료 울산동구청소년센터    [뉴스21일간=임정훈 ]    울산광역시동구청소년센터(센터장 이미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현대해상과 사단법인 점프가 함께하는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최근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중도입국 및 외국인 가정, 북한이탈주민 가...
  2. 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울산동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는 지역 여성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전문적인 직무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모집하는 직업교육훈련은 ▲호텔 룸메이드 ▲가사 관리사 ▲산업안전 전문 인력 양성과정 등 총 3개 과정으로, 과정당...
  3. 중구,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6일 오후 3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중구 사례결정위원회는 「아동복지법」에 따라 보호 대상 아동에 대한 보호조치 및 지원 방안을 심의·의결하는 기구로, 중구청 관계 공무원과 변호사, 경찰,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 6명으로 구성돼 있다. .
  4. 동구, 빈집 사업장 선제적 집중 관리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장기간 방치된 빈집을 비롯해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주민 쉼터에 대한 현장 관리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동구는 올해 예산 1,000만 원을 들여 방치된 빈집에 대한 긴급 보수 및 환경 정비와 더불어, 그동안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쉼터 등 9...
  5.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 개최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2월 7일(토)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이번 발대식은 반려동물봉사단의 공식 출범을 알리고 활동 방향과 역할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반려동물 동반 봉사활동에 앞서 사전 안전교..
  6. [인사] 경찰청 ◇ 치안감 승진 예정▲ 경찰청 치안정보국 치안정보심의관 송영호 ▲ 〃 국제치안협력국장 직무대리 이재영 ▲ 〃 전기통신금융사기 통합대응단장 신효섭 ▲ 서울특별시경찰청 경비부장 김병기
  7. 포천시 소흘도서관, 3월부터 ‘다독다독 독서퀴즈’ 운영 포천시립소흘도서관은 독서 생활화와 지역사회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3월부터 어린이, 청소년·일반을 대상으로 대상으로 ‘다독다독 독서퀴즈’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도서관 북큐레이션 코너에서 선정 도서를 읽고 퀴즈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책을 읽는 경험을 ‘이해와 사고’로 확장해 독서의 재미와 몰입...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