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 30여 년 이어온 장애인복지시설 봉사활동
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가 30여 년간 지역 장애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선행도장부 나눔회는 약 30년 전부터 울주군 웅촌면에 위치한 빛둘레중증장애인복지시설을 정기적으로 찾아 연간 6회에 걸쳐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
▲ 사진제공 : 평화다문화센터법무부 지정 평화다문화센터와 경기도교육청 위탁형 다문화대안학교인 샘다문화학교(교장 정혜경)가 지난달 26일 ‘청와대 및 국회의사당 견학’을 다녀왔다.
이번 견학은 우리나라 최고 행정·입법기관을 방문함으로써 대한민국의 존엄성을 함양하고자 개최하였다.
먼저 국회 견학에서는 역대 국회의장과 업적이 전시된 헌정기념관을 둘러보고 국회의원들이 하는 일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다. 또한 국회의사당에서는 국회사무처 요원의 설명을 통해 국회의 변천사와 국회의원들의 입법 활동과 국회운영 등 입법부의 역할에 대하여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청와대 방문을 통해서는 대통령의 집무와 외빈 접견 등에 사용되는 춘추관, 녹지원, 구 본관 터, 소정원, 본관, 영빈관 순으로 견학이 진행됐다.
특별히 결혼이민자들은 대통령께서 업무를 보고 머무시는 곳에 와 영광이라며 즐거워했다.
이번 체험학습에 참가자인 샘다문화학교 학생 탄투이(베트남)는 “국회의사당과 청와대를 직접 견학해 보니 국회와 청와대에서 무슨 일을 하는지 알게 되었고 한국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어 기뻤다”고 말했다.
이번 체험학습을 주관한 평화다문화센터, 샘다문화학교 정혜경 교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다문화 가족을 위해 여러 가지를 배려해 주신 주광덕 국회의원님(경기 남양주시병) 및 도와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다문화 가족들이 대한민국에 대한 긍지와 자존감을 갖고 대한민국을 더 가깝게 느끼고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