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원장 조병부)이 평창군청, 강원도평창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지역 내 거주하는 청소년 240명을 대상으로 우리동네 바로알기 탐방캠프를 11월 17일~18일(초등), 28일~30일(고등), 12월 1일~2일(중등) 일정으로 3차례 진행한다.
‘우리동네 바로알기 탐방캠프’는 6월 수련원과 평창군청, 평창교육지원청이 체결한 양해각서의 일환으로 동계올림픽생활권 청소년 드림꾸러미 사업 중 하나로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 6개교와 함께 지역탐방을 및 내 고장의 문화와 특화자원, 유·무형 문화유산, 생태관광자원 등에 대한 학습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초·중학생은 평창 관내의 탐방 코스가 조별로 주어지고 탐방을 통해 평창 곳곳에 숨겨진 다양한 이야기를 청소년의 시각으로 풀어보는 시간을 가진다. 고등학생은 수능이 끝난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평창군뿐만 아니라 동계올림픽 생활권(평창, 영월, 정선, 강릉)에 대한 탐방을 자유여행 형식으로 실시한다.
특히 청소년들이 탐방을 통해 작성하게 될 시나리오들을 모아 ‘청소년들이 제작하는 내 고장 안내 책자’를 만들고 2018 올림픽 개최지인 평창의 홍보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