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간담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20일 오전 11시 30분 지역의 한 식당에서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활동가 간담회를 진행했다.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은 아이들이 익명으로 고민 사연을 보내면 따뜻한 위로와 조언이 담긴 손 편지 답장을 전달하고 나아가 맞춤형 도서를 추천하는...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 사회공헌사업 희망사과나무가 10일(목) 전남지역 소외청소년 가정에 연탄을 후원했다.
이번 연탄 후원은 소외계층 청소년 가정의 겨울나기를 위한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청소년연맹 희망사과나무와 한국청소년광주전남연맹에서 함께 진행하였으며 학교로부터 추천받은 조손가정 및 저소득층 가정에 연탄 900장을 전달했다.
연탄을 전달받은 한 조손가정 어르신은 “겨울만 되면 추위에 연탄 걱정을 하는데 많은 연탄을 배달해 주어 한겨울을 따뜻하게 날 수 있게 되었다”며 한국청소년 희망사과나무에 감사의 뜻을 밝혔다.
한편 연탄을 직접 전달한 한국청소년광주전남연맹 김용식 업무부장은 “학교 및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한 작은 나눔의 시작일 뿐”이라며 “앞으로 희망사과나무와 함께 더 많은 이들에게 이러한 나눔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의 건강한 발전과 나눔문화 확산에 이바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희망사과나무는 이외에도 전국 보육원, 그룹홈 등 국내 및 해외 취약계층 청소년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이웃사랑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예정이다.
한편 희망사과나무는 한국청소년연맹 사회공헌사업으로 국내·외 극빈지역 및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으며 사업 및 후원 문의는 희망사과나무 운영본부로 문의하거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