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가수 박시환의 팬들이 벌서 3년째 우물을 후원했다. 우물 후원은 그의 생일을 기념하기 위해 2014년에 처음 시작된 것으로 ‘박시환 맑은샘’이라는 이름으로 현지 주민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국제구호NGO 월드쉐어에 따르면 이번 우물 후원은 그의 팬 페이지 ‘디시인사이드 박시환 갤러리’에서 진행한 것으로 좋은 일에 좀 더 많은 사람이 함께할 수 있도록 ‘만 원의 행복’이라는 타이틀을 걸고 1인당 1만원씩 기부했다.
이번 우물 후원이 팬들에게 더 특별한 이유는 3년째 팬들의 힘을 모아 뜻깊은 일에 동참한다는 것뿐 아니라 박시환의 서른 번째 생일을 더욱 아름답게 보낼 수 있어서이기도 하다.
팬들은 생일에 좀 더 뜻깊은 무언가를 해줄 수 없을까 고민하다가 평소 팬들에게 받은 사랑만큼 더욱 베풀며 살고 싶다며 꾸준한 기부활동을 해오고 있는 박시환 씨를 본받아 매년 우물 후원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