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 신청 접수
가평군은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 신청자를 오는 12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초기 소득이 불안정한 청년농업인을 발굴해 영농정착 지원금 지원, 정책자금 융자지원을 통해 미래 농업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추진한다.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은 18세 이상부터 40세 미만의 예비농업인, 독립...
김포시가 시민 여가공간으로 이용되는 등산로와 공원 편의시설 점검을 마치고 새롭게 단장하고 있다.
공원녹지과는 지난 11일 시민이 자주찾는 금정산 산책로 낡은 목재 벤치를 철거하고 시민이 가장 편히 쉴 수 있는 장소 5개소를 선정해 옥외용 벤치를 설치했다.
또한 운동시설물을 정비하고 김포시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팔각정 보수와 도색작업을 실시하며 새롭게 단장했다.
한편 공원관리사업소는 한강신도시호수공원에 시민이 수변공원을 바라보며 편안한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흔들의자를 설치했다. 흔들의자는 하트모양 가림막 형태로 만들어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해 새로운 포토존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강신도시호수공원은 요즘 수변에 식재된 억새가 장관을 이뤄 운치를 한껏 더하고 있다.
시 담당자는 “현장을 시민의 시각으로 직접 확인해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편의시설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전하며, “모두가 사용하는 시설인 만큼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이용해 달라”는 당부의 말을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