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조 요정 걸그룹 S.E.S(바다 유진 슈)가 14년 만에 완전체 곡을 공개하자마자 음원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려놓는 저력을 나타내고 있다.
S.E.S는 28일 0시 SM엔터테인먼트 주간 음원 공개 채널 SM스테이션을 통해 '러브 [스토리]'(Love [story])를 발표했다.
이 곡은 이날 오전 8시 기준 올레뮤직 엠넷닷컴 소리바다 2위, 네이버뮤직 3위, 벅스 몽키3 5위 등 국내 주요 음악 사이트 6곳의 실시간 음원 차트 톱 5 안에 명함을 내밀고 있다.
S.E.S의 14년 만의 완전체 곡에 가요팬들이 빠르게 반응하고 있음을 알게 하는 대목이다.
특히 '러브 [스토리]'는 시간이 흐를수록 여러 음원 차트에서 순위가 상승하고 있어, 향후 성적을 더욱 기대케 만들고 있다.
지난 1997년 결성 뒤 절정의 인기를 누리다 2002년 해체한 S.E.S의 14년만의 완전체 곡 '러브 [스토리]'는 S.E.S가 지난 1999년 발표한 정규 3집 타이틀 곡 '러브'를 SM 대표 작곡가 유영진과 유한진이 편곡해 새롭게 탄생시킨, 즉 '러브'의 2016년 버전이다. S.E.S의 다른 히트곡인 '아임 유어 걸'(I'm your girl)과 새로운 랩 구성을 추가, 두 곡이 마치 하나처럼 자연스럽게 어우러진 사운드가 색다른 감상 포인트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날은 S.E.S의 데뷔 만 19주년일이기도 '러브 [스토리]'의 발표는 의미를 더하고 있다.
한편 S.E.S는 '러브 [스토리]' 공개를 기점으로, 내년 데뷔 20주년 기념 프로젝트 '리멤버'(REMEMBER)를 함께 진행할 SM엔터테인먼트와 다양한 결과물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S.E.S는 오는 12월 30일과 31일 이틀간 서울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단독 콘서트 '리멤버, 더 데이'(Remember, the day)를 연다. 이번 공연은 S.E.S의 2000년 이후 16년 만의 완전체 단독 콘서트이기도 하다.
S.E.S는 데뷔 20주년이 되는 내년 1월 1일 0시에는 새 스페셜 앨범의 더블 타이틀 곡 중 한 곡을 선 공개할 계획이다. 또한 1월 2일 낮 12시에는 다른 타이틀 곡 및 새 스페셜 앨범 전곡 음원을 발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