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 보건소는 12월1일 영등포아트홀에서에서 '전립선 건강강좌 및 무료검진'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전립선 질환은 대다수의 남성이 경험하는 질환이다. 대한비뇨기학회 자료에 의하면 40대 남성의 50%, 50대의 75%, 60대 이상 남성의 75%가 전립선 비대증을 경험한다. 또한 중앙암등록본부 통계에 따르면 전립선암 유병률은 1999년부터 연평균 12.6%씩 매년 증가하고 있어 조기발견을 위한 적극적인 검진이 중요하다. 구가 이번 행사를 기획한 이유다.
우선 이동현 이대목동병원 비뇨기과 교수가 △전립선이란 무엇인가 △전립선 질환 발병 현황 △전립선 질환 증상 △전립선을 지키기 위한 생활 속 실천습관 등 전립선 건강에 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전달한다.
이어 건강강좌 비뇨기과 전문의의 1:1 개별 상담과 전립선암 조기발견을 위한 전립선암 특이항원 혈액검사도 진행된다.
검사 결과는 1~2주 뒤 각 개인에게 우편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검사 결과 이상 소견 발견 시에는 관내 비뇨기과와 연계해 무료 초음파 검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관내 거주 만 55세 이상 남성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참석을 원하면 행사 당일 오전 8시부터 10시30분까지 영등포아트홀 2층 전시실에서 번호표를 받아 순서대로 입장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