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제13회 평창대관령음악제의 일환인 찾아가는 마스터 클래스가 12월 1일 오후 2시에 축제극장 몸짓에서 개최된다.
강원도 내 음악 인재 양성을 위하여 마련된 이번 행사는 한국을 대표하는 차세대 피아노 주자인 피아니스트 김태형이 강사로 참여하여 기대를 모으고 있다.
피아니스트 김태형은 예원학교를 거쳐 서울예고를 수석 졸업 후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강충모를 사사했다. 2004년 21회 포르투갈의 포르투 국제 피아노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로 1위 및 베토벤 특별상을 수상 후 그 해 세르비아의 베오그라드 쥬네스 국제 콩쿠르에서 최연소 2위에 올라 국제 음악계에 이름을 알렸다.
찾아가는 마스터클래스는 매년 봄과 가을 학기에 도내 대학 및 예술고등학교를 찾아가는 평창대관령음악제 음악학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번 춘천에서 열리는 ‘김태형 피아노 마스터 클래스’는 전년도 ‘임선혜 성악 마스터클래스’에 이어 일반 대중들의 참관신청을 받아 공개강좌로 진행된다. 전공생 및 피아노에 관심 있는 일반인으로 참관을 원하는 경우, 평창대관령음악제 운영실(033-240-1362~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도내 학교 방문 마스터클래스는 11월 11일 강원예고, 17일과 24일 강원대학교, 27일 강릉원주대학교(강릉캠퍼스)에서 테너 이찬구와 피아니스트 김지나의 마스터클래스가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