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 강원도에서는 탈북민의 조기정착과 자립기반 조성을 위해 「2016년 북한이탈주민 권역별순회교육 및 취업설명회」를 11월 30일 원주시립중앙도서관 강당에서 도내 북한이탈주민 등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 이날 교육은 한림대 아시아문화연구소 노성호 연구원의 강원도이해하기, 강원도경찰청의 안보강의로 진행된다.
□ 특히, 교육에 이어지는 취업설명회에서는 주방용품 전문업체인 주식회사 네오플램과 의료기기 제조업체인 주식회사 굿플 관계자가 참석해 자사소개, 근무여건 등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북한이탈주민들의 질문을 받는다.
□ 강원도에서는 2013년부터 권역별순회교육 및 취업설명회를 열어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북한이탈주민들에 필요한 정보제공과 더불어 탈북민 구인 사업체를 소개하고 있다.
□ 금년 10월말 현재 강원도내 북한이탈주민은 691명이다.
박흥용 강원도보건복지여성국장은 “점점 늘어나는 도내 북한이탈주민들이 지역사회에 순조롭게 정착하여 강원 도민으로써 자랑스럽게 살아갈 수 있도록 정착지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