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양평군노인복지관(관장 이근형)은 지난 29일 한국야쿠르트 신입사원과 함께하는 사랑의 손길펴기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한국야쿠르트의 신입직원 35명이 참여하여 노인돌봄기본서비스사업 대상자인 홀몸어르신 20여분에게 300만원 상당의 후원물품 전달과 월동준비를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후원물품으로 연탄, 쌀, 라면, 화장지, 세제 등을 봉사자들의 따뜻한 마음과 함께 홀몸어르 신들에게 전달해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국야쿠르트의 신입직원은 “잠시 들러 나누어 드리는 물품과 말벗에 감동하실만큼 외로움이 느껴져 마음이 아팠고 앞으로도 이런 봉사가 지속적으로 연계되었으면 좋겠다”며 울먹였다.
양평군노인복지관은 “오늘의 경험이 신입직원 여러분에게 원동력이 되길 바라며, 힘들고 어려울 때 최일선에서 일하고 있는 사회복지사들을 생각하고 나라에 힘이 되는 젊은이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 하였다.
양평군노인복지관은 (사)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평생교육프로그램, 경로식당, 저소득식사배달사업,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노인자원봉사사업, 물리치료실, 이미용실 운영 노인돌봄기본서비스, 노인종합상담사업, 독거노인응급안전알림서비스 등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