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전국규모 레슬링대회 개최 – 국가대표 선발·전국 종합·추계 대학 선수권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11월 25일부터 12월 3일까지 9일간 고원체육관에서 2026년 국가대표 1차 선발대회, 제19회 전국레슬링종합선수권대회, 제36회 추계전국대학레슬링선수권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대한레슬링협회, 강원특별자치도레슬링협회, 태백시레슬링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며, 태백시와 태백시의회가 후원한다.경기...
▲ 헤알 칼례이루스 브라질 상원의장 EVARISTO SA / AFP[제공자ⓒ 뉴스21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브라질 대법원이 5일(현지시간) 부패 혐의를 받고 있는 브라질 상원의장에게 직무정지 결정을 내렸다.
마르쿠 아우렐리우 멜루 대법관은 이날 헤난 칼례이루스(61) 상원의장에 대해 제기된 공금유용 혐의를 인정해 이같이 결정했다.
대법원은 지난 주 칼례이루스 상원의장에 대해 횡령 혐의 재판을 명령했고, 칼례이루스는 자신의 혐의를 부인했다.
그의 직무 정지와 부패 재판은 지우마 호세프 대통령의 탄핵으로 취임한 테메르 대통령에게 정치적 타격을 줄 것으로 보인다.
한편 브라질 전역에서 정치권 '부패'에 대해 항의 시위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지난 4일(현지시간) 시위대들은 "헤난을 가뒤라!"를 외치며 칼례이루스의 축축을 요구하는 시위를 벌였다. 시위대들은 "부패" 글자가 새겨진 관을 드는 퍼포먼스를 보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