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 30여 년 이어온 장애인복지시설 봉사활동
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가 30여 년간 지역 장애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선행도장부 나눔회는 약 30년 전부터 울주군 웅촌면에 위치한 빛둘레중증장애인복지시설을 정기적으로 찾아 연간 6회에 걸쳐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
일년 중 눈이 가장 많이 내린다는 절기인 대설은 시기적으론 음력 11월 양력으로는 12월 7일 무렵이며 24절기의 스물한 번째에 해당하고 소설(小雪)과 동지(冬至) 사이에 온다.
재래 역법(曆法)이 생겨난 중국 화북지방(華北地方)의 계절적 특징을 반영한 절기이기 때문에 우리나라의 경우 반드시 이 시기에 적설량(積雪量)이 많다고 볼 수는 없다.
24절기 중 대설이 있는 음력 11월은 동지와 함께 한겨울을 알리는 절기로 농부들은 일년을 마무리하며 새해를 맞이할 준비를 하는 농한기(農閑期)이기도 하다.
대설부터 동지까지 기간을 5일씩 삼후(三候)로 나눠 초후(初候)에는 산박쥐가 울지 않고 중후(中候)에는 범이 교미해 새끼를 치며 말후(末候)에는 여주가 돋아난다고 했다.
눈과 관련해 “눈은 보리의 이불이다”라는 말이 있는데 ‘눈이 많이 내리면 눈이 보리를 덮어 보온 역할을 하므로 동해(凍害)를 적게 입어 보리 풍년이 든다’는 의미다.
이날 눈이 많이 오면 다음해에 풍년이 들고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다는 믿음이 전해지지만 실제로 이날 눈이 많이 오는 경우는 드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