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현대인은 과거보다 잘 먹고 체격도 좋은데, 왜 체력은 더 약한 걸까?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12월 8일 구민회관에서 건강전도사 이계호 박사를 초청해 제115회 강서지식비타민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에서는 「바른 먹거리의 중요성」을 주제로 일상에서 섭취하고 있는 잘못된 먹거리로부터 우리 몸을 건강하게 지키는 방법을 함께 고민하고 이야기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물 마시는 법’, ‘매실액에 대한 오해와 진실’ 등 생활과 가깝게 맞닿아 있는 부분에 관한 건강 상식을 다뤄 실용도 만점의 강연이 진행될 전망이다.
강연을 맡은 이계호 강사는 KBS 아침마당, 강연100℃, MBN 황금알, 엄지의 제왕 등 TV프로그램에서 가공식품의 실태와 건강한 먹거리의 중요성에 대해 활발히 전파하고 있으며, 현재 ‘태초먹거리학교’ 대표를 역임하며 자연의 법칙에 순응하는 바른 먹거리와 생활습관을 소개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잘못된 식습관을 반복하며 산 것은 아닌지 돌이켜보고 새로운 건강계획을 세워보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관심 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강서지식비타민강좌는 평생학습의 대중화를 위해 2007년부터 월1회씩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사전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강좌 참여에 대한 문의는 강서구청 교육지원과(☎2600-6326)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