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고양시(시장 최성)의 신한류 문화관광벨트 구축 사업의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고자 충청북도 청주시청에서 고양시를 방문했다.
신한류 문화관광벨트 구축사업은 ‘2015년 경기 북·동부 경제특화발전사업’에서 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이에 청주시청 공무원 60명은 지난 5일, 8일, 12일 세 차례에 걸쳐 고양시 장항동, 대화동 일원 신한류 문화관광벨트 구축 사업 구간을 방문했다.
참석자들은 먼저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대회의실에서 성남신 전문위원으로부터 고양 신한류 3대 스트리트 구축 사업에 대한 추진 방향에 대해 설명을 들은 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그 후 박재웅 신한류관광팀장의 안내를 받으며 ‘고양 신한류 3대 스트리트’ 사업 구간인 한류천 수변공원을 중심으로 ▲각 종 공연과 문화가 공존하는 K-팝 스트리트 ▲호수공원을 중심으로 영화와 드라마가 있는 K-필름 스트리트 ▲라페스타와 웨스턴돔에 한류 스타일의 K-스타일 스트리트의 추진 사업을 현장에서 직접 살펴봤다.
벤치마킹 참석자들은 특히 한류천 수변공원을 중심으로 조성예정인 고양이마을과 아이돌 콘서트 공연, 호수공원의 영화거리 등의 한류 콘텐츠에 대해 관심을 가지면서 다양한 문화·관광 콘텐츠 사업 프로그램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던 매우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고 말했다.
신한류관광과 신승일과장은 “호수공원, 킨텍스, 한류월드, 라페스타와 웨스턴돔 등의 고양 관광특구 내 관광자원을 연계하는 ‘고양 신한류 3대 스트리트’를 구축해 신한류 문화·관광도시 기반 및 사계절 관광 랜드마크 조성으로 대한민국 제1의 문화·관광도시로 도약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