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보건소, 생물테러 대비 소규모 모의훈련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보건소는 10월 31일 동구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경찰, 소방, 군부대 등 관련 기관과 보건소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생물테러 대비·대응 소규모 모의 훈련을 했다. 이날 훈련은 ▲ 생물테러 대응 이론 교육 ▲ 개인 보호복(Level A, C) 착·탈의 ▲ 독소 다중 탐지 키트 사용법 ▲ 검체 이송 교육 ...
계절 인플루엔자 예방수칙 당부 질병관리본부는 12월20일(화) 현재 국내 학생 등에서 유행중인 인플루엔자 의사환자수가 유행기준(1,000명기준 8.9명)을 초과하여 61.4명으로 증가하였고 특히 초·중·고 학생 연령(7-18세)에서 급증하고 있어 학교 내에서의 유행 확산 차단 조치가 시급히 필요하다고 밝혔다.
아울러 보건복지부는 유행기간동안 한시적으로 고위험군 뿐만 아니라 10-18세 소아청소년에게도 항바이러스제 보험적용을 12월 21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양평군 보건소는 의사회, 약사회를 통하여 건강보험 적용내용을 전달하여 군민들이 인플루엔자 진료 시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 홍보하였으며 약품수급에 만전을 기하도록 당부하였다.
집단생활을 하는 영유아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장애인, 노인요양시설 등의 이용자 및 관계자는 인플루엔자 감염예방을 위해 30초 이상 손 씻기, 기침예절 지키기 등 개인위생 수칙준수를 철저히 해줄 것을 강조하였다. 또한 대책반 운영 및 일일 모니터링실시, 보건복지부 등 유관기관과 공조체제를 유지하고 학교 및 교육지원청에 공문발송 등 인플루엔자 예방수칙을 준수하여 유행확산을 예방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