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김포소방서(서장 배명호)는 21일 김포시 양촌읍 양곡 5일장에 보이는 소화기함과 주변 전신주에 소화기 거치대를 설치하고 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소화기 관리 및 사용법 등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는 최근 대구 서문시장 화재와 관련하여 대형화재 방지 및 자체 초기 대응력을 확보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시장 상인 및 이용객 누구라도 화재가 발생하면 초기소화를 할 수 있다.
배명호 서장은 “화재 발생 초기 소화기 1대는 소방차 한 대의 역할을 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시장 등 화재취약지역에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 및 관계자 소방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화재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방서에서는 그간 북변동 공영주차장(김포5일장) 및 통진 5일장, 김포향교 진입로 등 소방차 진입곤란지역 3개소에 보이는 소화기함을 설치한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