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안산시 단원구 도서관에서는 4월 12일~18일 제53회 도서관주간과 4월 23일 세계 책의 날을 맞아 ‘다독다독(多讀多讀) 내 꿈을 응원해주는 도서관’ 이라는 표어로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본관인 관산도서관을 중심으로 단원어린이도서관, 선부도서관, 대부도서관, 원고잔도서관, 와동 책 읽는 방, 당곡 작은 도서관 단원구 총 7개 도서관에서 도서관주간 행사를 운영하며 정기간행물 배포, 가족공연, 강연,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먼저 관산도서관에서는 4월 13일 오후 4시, 가족단위 이용자를 위한 ‘알랑가 몰라 판타지 쇼’ 가 진행된다. 공연은 매직, 샌드 아트, 풍선, 그림자 쇼 총 4가지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공연으로 다양한 퍼포먼스 구성으로 시민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단원어린이도서관에서는 4월 23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어린이와 학부모가 함께할 수 있는 주말 책 놀이터 ‘색 소금 나비인형’을 운영하고, 15시에는 지하 어울림 터에서 어린이와 학부모가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이동화뮤지컬 ‘피터 래빗’을 진행할 예정이다.
선부도서관에서는 4월 15일 오전 10시부터 한 시간 동안 가족 12팀을 대상으로 재밌는 요술 책 만들기를 진행하고, 오후 2시부터 온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혹부리영감 인형극을 진행한다.
대부도서관에서는 4월 23일 이야기꾼의 책 공연 ‘난 토마토 절대 안 먹어’를 원고잔도서관에서는 4월 17일 명사초청강연, 4월 18일 퓨전인형극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당곡 작은 도서관, 와동 책 읽는 방에서는 안산시민을 대상으로 스토리 버블 쇼 ‘숲 속 수호령 피터’ 와 ‘비누 꽃 리스 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각 도서관에서는 이번 행사기간 중 2015년도 정기간행물을 시민에게 무료로 배포하는 서비스도 실시하므로, 평소 필요로 했던 잡지가 있었다면 이번 기회를 활용해도 좋다.
신효승 관산도서관장은 “도서관주간 및 책의 날 기념행사에 가족, 친구들과 가까운 도서관을 찾아 뜻깊은 시간을 보내길 바라며, 이번 기회로 도서관의 가치와 소중함을 깨닫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행사관련 문의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iasan.net) 또는 도서관별 전화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