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홍천군은 3월 21일 오후 2시부터 군민들을 상대로 결핵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주 이상 기침 시 결핵검사” 와 같은 명확한 메시지를 담은 현수막을 게첨하고, 이에 관련된 홍보물, 리플렛 등을 군민들에게 배부하여 결핵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위험성에 대하여 경각심을 일깨워 결핵으로부터 자유로운 건강사회 만들기에 한걸음 더 나아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번 결핵 예방 캠페인은 감염병 예방 전반에 걸친 캠페인을 함께 실시하여 의미가 매우 크다. 결핵 안심 국가 실현을 위하여 결핵 및 잠복결핵 바로 알리기, 결핵 경각심 고취, 결핵 전파를 막기 위한 기침 예절 홍보부터 감염병 관련 손 씻기, 지카바이러스, 쯔쯔가무시, 에이즈까지 감염병 전반에 걸쳐 예방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최금옥 홍천군 보건소장은 “그간 결핵 예방 캠페인이 좋은 성과를 내고 있어, 결핵에 대한 군민 의식 수준이 꾸준히 향상 되어 능동적으로 보건소를 방문하여 결핵 검진을 받는 수 가 매년 늘어나고 있다” 고 말하며, “결핵 퇴치를 위해 군민들이 결핵에 대해 경각심을 갖고 아래의 결핵 예방 수칙을 꼭 기억해 실천해 달라고”고 당부했다.
▲ 감영병 예방